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희)은 바른 인성과 리더십을 갖춘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동부영재교육원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18일 동부과학교육관에서 ‘꿈꾸는 대로(大路) 진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긍정up교육연구소 이진아 대표가 ‘꿈꾸는 대로(大路)’를 주제로 진행했다. 이 대표는 미래인재가 갖춰야 할 필수 역량으로 협업, 소통 능력, 창의성, 문제 해결 능력을 강조하며, 바른 가치관과 리더십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이밖에 조별 게임, 질문, 학생들과의 대화 등을 통해 협력과 소통을 바탕으로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대표는 창의성, 과제집착력, 논리적 사고력 등 영재 학생들이 가진 영재성을 살려 미래 사회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격려하며, 인공지능 시대에 유망한 감성 인식 기술 전문가,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자, 메카트로닉스 공학 기술자 등 미래 직업을 소개했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과학 분야에 대한 흥미와 우수한 과제집착력, 학습 능력, 창의적인 문제해결력 등 영재성을 가진 학생들이 미래 과학·기술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영재교육 과정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