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나눔문화 활성화” 부천시·부천희망재단, 기부 키오스크 설치부천시청 1층에 설치된 ‘기부 키오스크’로 쉽고 편리한 기부 도와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희망재단(이사장 권세광)은 오는 7월 19일 부천시청 1층 로비에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제막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막식은 조용익 부천시장, 권세광 부천희망재단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기부 키오스크 제막, 주요 기능 시연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기부 키오스크’는 기부를 희망하는 시민들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기부자는 키오스크 LCD 화면에서 ‘기부하기’를 선택한 후, 원하는 금액을 자유롭게 입력하고 신용카드나 각종 페이(pay)로 결제하면 기부가 완료된다.
기부금은 ‘부천시-부천희망재단’ 협력기금인 ‘내가 도울게요’에 적립해 관내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 긴급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권세광 부천희망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기부 키오스크 설치를 통해 더욱 많은 시민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기부 키오스크는 기부처를 찾는데 번거로움을 느꼈던 시민들이 일상에서 편리하게 나눔을 실천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며 “앞으로 소중한 나눔의 손길이 더 많아져 부천시 곳곳에 희망과 행복이 닿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부천희망재단은 2011년 경기도 최초의 지역재단으로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 발전에 이바지하는 사회공헌사업, 공익활동지원, 자선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