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노담!! 으로 건강하게 자랄게요~”이천시보건소, 유아흡연위해예방교실 운영
한청신문 | 입력 : 2024/07/17 [16:53]
이천시는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함께 만 3~5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2024년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실’을 운영하였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 11일부터 12일 이틀 간 이천시보건소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12개소에서 551명의 유아들이 참여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다. 한국생산성본부 소속 유아 흡연예방교육 전문 강사가 노담밴드 구연동화, OX 퀴즈, 노담 게임 등을 진행했으며, 아이들은 신나는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담배의 해로움과 간접흡연의 위해성을 알아보고 건강한 생활습관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 후 어린이집 및 유치원 교사 3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 만족도 평가에서도 참여자의 82%가‘매우 만족’, 15.3%는 ‘만족하였다’고 응답하여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건강 이야기를 재밌는 동화와 신나는 게임으로 접하여 아이들이 즐겁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었고, 어린이집이나 가정에 돌아가서 오늘 배운 내용을 주제로 건강의 소중함에 대한 교육을 이어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소중한 소감도 전했다.
이에, 시 관계자는 “앞으로 유아 및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방법의 체험과 놀이형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건강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알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