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동두천시의회] 우기 대비 재해취약지 안전점검 실시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7/17 [17:37]

[동두천시의회] 우기 대비 재해취약지 안전점검 실시

한청신문 | 입력 : 2024/07/17 [17:37]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는 지난 17일 우기 대비 재해취약지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여름철 집중 호우로 인한 재난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많은 비가 내리는 가운데 진행되었다. 앞으로도 많은 비가 예보되어 있어 더욱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점검은 대형 공사장, 산사태 위험 급경사지 등 총 중점 취약시설 3개소와 주택가 등 재해취약지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점검내용은 대형 공사장의 토사유출 예방시설 설치 상태, 주택가 사면 임시조치 및 붕괴위험 여부, 교량 및 도로개설 구간의 사면 유실 여부, 배수로 퇴적물 관리 상태 등을 꼼꼼하게 점검했다.

 

 점검 결과, 현장에서 즉시 시정 가능한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 조치가 이루어졌으며, 안전관리 및 안전시설 미비 사항은 보완을 요구하고 처리 결과를 확인할 예정이다. 또한 필요 시 추가 점검과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후속 조치도 마련할 계획이다.

 

 동두천시의회는 이번 점검을 통해 재해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여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예방하고, 재해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출 것을 집행부에 요구했다.

 

 김승호 의장은 "앞으로도 많은 비가 예상되는 만큼 주민들의 안전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며 "지속적인 재해취약시설 점검을 통해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