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부천시] ‘부천 미래산업 포럼 정책토론회’ 개최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7/17 [14:29]

[부천시] ‘부천 미래산업 포럼 정책토론회’ 개최

한청신문 | 입력 : 2024/07/17 [14:29]

▲ 부천산업진흥원(원장 신동학, 이하 진흥원)은 지난 16일 부천시청에서 ‘부천시 반도체 산업클러스터 조성 및 특화 육성 방안’을 주제로 부천미래산업포럼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부천산업진흥원(원장 신동학, 이하 진흥원)은 지난 16일 부천시청에서 ‘부천시 반도체 산업클러스터 조성 및 특화 육성 방안’을 주제로 부천미래산업포럼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부천미래산업포럼은 부천시가 경쟁력 있는 자족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산업정책 현안 논의와 다양한 의견 청취를 통해 실행전략을 구체화하고자 진흥원이 기획·운영하는 행사이다.

 

이날 토론회는 전문가 발표와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첫 순서로는 고종완 한국반도체협회 전략기획실장이 ‘반도체산업과 주요 정책 동향’을 주제로 국내외 반도체산업 동향 및 한국 반도체산업이 나아가야 할 과제에 대해 발표했다.

 

두 번째는 김양팽 산업연구원 전문연구원이 ‘반도체산업 클러스터 및 시사점’을 주제로 국내 반도체산업 클러스터 현황 및 정책과 부천시 반도체산업 경쟁력 분석 및 투자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이후 이어진 전문가 토론에서는 장석인 태재미래전략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좌장을 맡아 앞서 발표된 사항 등을 토대로 부천시 반도체산업 육성을 위한 논의가 진행됐다.

 

토론회에는 전영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선임연구원, 송은실 경기도 반도체산업과 과장, 박정석 온세미컨덕터코리아(주) 상무, 손동우 한국항공대학교 연구원 등이 부천시 반도체산업 육성을 위한 향후 역할과 과제, 대장산업단지 클러스터 조성 방안, 기업 유치 전략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 개진과 열띤 토의가 펼쳐졌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부천시는 빠르게 변하는 산업환경 속에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핵심 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도록 하겠다”며 “특히 반도체산업은 미래 산업의 중요한 요소인 만큼 외부 전문가분들과 논의하고 조언을 바탕으로 우리 부천시가 반도체산업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동학 진흥원장은 “오늘 토론회를 통해 부천시 반도체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역할과 과제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제기된 의견과 정책 아이디어를 토대로 민선 8기 핵심과제를 달성하기 위한 현실적인 대안을 찾고 현장에서 실천하는 방안을 구체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