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고양시] 장항1동, 어려운 이웃에 옥수수 나누며 이웃사랑 실천

- ‘사랑나눔 한마음농장 옥수수 수확’사업으로 지역복지 증진, 나눔문화 확산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7/16 [15:07]

[고양시] 장항1동, 어려운 이웃에 옥수수 나누며 이웃사랑 실천

- ‘사랑나눔 한마음농장 옥수수 수확’사업으로 지역복지 증진, 나눔문화 확산
한청신문 | 입력 : 2024/07/16 [15:07]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장항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한마음봉사단 지난 15일 약 20여이 참석한 가운데 장대길 19-20(장항동) 농장에서 ‘사랑나눔 한마음농장 옥수수 수확’ 특화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장마철이라 덥고 습했던 이날, 이웃을 위해 수확한 옥수수는 10kg와 5kg 상자에 각각 담았다. 이후 옥수수는 관내 경로당 6개소, 따뜻한 관심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 30가구에 전달되었다.

 

이날 옥수수 수확 행사에 참여한 장항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윤자 민간위원장은 “초복 더위에도 불구하고 특화사업에 참여하신 위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 모종 심기부터 수확까지 고된 일이지만 지역의 어려운분들을 도울 수 있어 보람되고 기쁘다”라고 밝혔다.

 

한마음봉사단 한영철 회장은 “초복을 맞이하여 무더위로 지친 어르신들의안부를 묻고 정성스럽게 재배한 여름철 대표 간식 옥수수를 전달하여 뿌듯하다”며 “더불어 살아가는 장항1동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김동원 장항1동장은 “장항1동 직능단체가 하나가 되어 도농복합동의 특색을살려 직접 농작물을 수확하여 전달하는 정성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이번 특화사업이 계속하여 하나의 전통으로 이어져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