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인천교육청] 학생주도형 국제교류 아카데미 국제 활동 성료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7/16 [12:31]

[인천교육청] 학생주도형 국제교류 아카데미 국제 활동 성료

한청신문 | 입력 : 2024/07/16 [12:31]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7일부터 14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진행한 학생 주도형 국제교류 아카데미 국제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인천 관내 고등학생 19명이 참여한 이번 아카데미는 인천시교육청이 추진하는 해외 체험형 배움 학교인 세계로배움학교 중 하나다.

 

학생들은 UN 본부의 공식 승인을 받아 사이드 이벤트 포럼을 개최하고, HLPF 국제회의 및 다른 나라의 SDGs 포럼에 참가했다. 또한, 유엔 전문기구인 ITU(전기통신연합), UNDP(유엔개발계획), WIPO(세계지적재산기구)를 방문해 ‘UN 기구 활동과 SDGs’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UN 국제교류 활동을 펼쳤다.

 

학술·진로·정책 분야에서는 뉴욕대학교를 방문해 조경현 교수의 강의를 듣고 현지 학생들과 진로·진학을 탐구했으며, 뉴욕시청을 방문해 청소년 정책 개발부 담당자들과 청소년 정책을 탐구했다. 주유엔한국대표부에서는 대한민국의 UN 활동에 대한 강의를 듣고 외교관과 간담회를 가졌고, 해외 NGO 활동가와 진로·진학 멘토링 활동도 진행했다.

 

숭덕여고 강채은 학생은 “학생 주도형 국제교류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목소리를 국제적으로 제시해 기쁘고, 세상을 넓게 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시교육청은 읽걷쓰를 기반으로 인천을 품고 세계로 나아가는 세계시민교육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며 “읽걷쓰 기반 학생 주도형 국제교류 아카데미 활동은 우리 학생들이 앞으로 국제사회의 공동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