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부산시] 「들락날락, 책과 놀이로 가득한 여름만들기」 캠페인 개최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7/15 [09:32]

[부산시] 「들락날락, 책과 놀이로 가득한 여름만들기」 캠페인 개최

한청신문 | 입력 : 2024/07/15 [09:32]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어린이들의 시원하고 알찬 여름을 위해 오는 7월 26일부터 「들락날락, 책과 놀이로 가득한 시원한 여름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들락날락’은 15분 도시의 핵심 시설로, 실감형 디지털 콘텐츠, 매체 예술(미디어 아트) 등 지역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와 각종 프로그램을 어린이와 부모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올해 7월 기준으로 54곳이 개관해 운영 중이며, 42곳이 조성 중이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들이 무더위와 장마를 피해 시원하고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들락날락'을 방문해 특별한 일상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시는 어린이들의 여름방학 기간(7월 26일~8월 29일)에 2차로 나눠 '들락날락 방문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들락날락'을 알리고 경품 당첨의 기회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 1차: 7.26.~8.11. / 2차 8.12.~8.29.

 

시 전역에 개소한 들락날락 방문 사진과 글을 개인 사회관계망(SNS)에 게재 후, 들락날락 통합플랫폼 게시판에 인증 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차수별 기간 내 ‘들락날락’을 2번 방문하고 개인 사회관계망(SNS)에 인증한 후 통합플랫폼에 게시글을 남긴 시민 중 차수별 40명, 총 80명을 추첨해 텀블러 등 경품을 지급한다.

 

또한, 전체 이벤트 기간(7.26~8.29.) 중 4번 방문 인증한 20명에게는 추가로 5만 원 상당의 동백전 당첨의 기회까지 제공된다.

 

방문인증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 통합플랫폼(busan.go.kr/bschild)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통합플랫폼에서는 내 집과 가까운 ‘들락날락’의 정보와 ‘들락날락’에서 운영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찾아볼 수 있다.

 

김귀옥 시 청년산학국장은 “'들락날락'은 단순한 놀이공간, 도서관을 넘어 어린이들이 미래 사회를 살아갈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문화교육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어린이와 시민이 '들락날락'을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내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