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경남도] “여성 행복시대, 경남과 함께” 제7회 경남여성한마음대회 개최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7/12 [16:53]

[경남도] “여성 행복시대, 경남과 함께” 제7회 경남여성한마음대회 개최

한청신문 | 입력 : 2024/07/12 [16:53]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12일 마산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2024년 제7회 경남여성한마음대회’에 참석해 경남여성의 권익증진 및 지역사회 나눔과 봉사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경남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경상남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선희)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여성 행복시대, 경남과 함께’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완수 도지사를 비롯해 최학범 도의회의장과 박주언 문화복지위원장 등 도의원, 도 단위 여성단체와 시·군 지회 회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박선희 회장의 대회사, 박완수 도지사의 격려사, 경남여성 어울마당 등이 이어졌다.

 

유공자 시상에서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권익증진의 공로를 인정받아 경상남도재향군인회 정금자 등 14명이 도지사 표창을, 한국부인회 경남도지부 조정희 등 2명이 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우리 도는 올해 5월 여성경제활동촉진 대상을 수상하는 등 2년 동안 경남경제의 재도약을 확실하게 다졌다고 생각한다”며 “후반기는 도민의 복지와 삶의 질 증진에 중점을 두고, 어려운 도민과 동행하고, 청년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시책을 집중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상남도여성단체협의회’는 13개의 도 단위 여성단체가 소속되어 있으며, 여성의 사회참여 및 권익증진을 위한 활동과 꾸준한 지역사회 봉사 등에 힘써왔다. 특히, 경남 여성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가족관련 행사, 단체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며 지역사회 나눔에 헌신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