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도서관은 오는 7월 18일부터 <게임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공모사업으로 우당도서관은 2023년부터 2년 연속 선정됐으며 2024년 사업은 지난 6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이번 다문화 프로그램에서는 <게임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이라는 주제로 ▲에디오피아의 ‘겐나’, ▲일본의 ‘캔다마’, ▲태국의 ‘껑루아’, ▲아프리카의 ‘만칼라’와 같이 세계 여러 나라의 전래놀이 체험을 통해 다른 문화와 전통을 경험해 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게임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은 다문화 가정 어린이를 포함해 초등 1~3학년 어린이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8월 4일부터 8월 25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우당도서관 꿈오름 강당에서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7월 18일부터 책섬 제주 누리집(http://woodang.jejusi.go.kr/)의 프로그램 사전신청란에서 접수하면 된다. ※ 문의: 우당도서관(☎064-728-8344)
양철안 우당도서관장은 “접근성이 높은 공공도서관을 통해 지역사회 어린이들이 함께 다문화 수용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다문화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