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거창군] 해월노인복지센터, 남하면에서 ‘치매예방 건강체조’ 프로그램 진행

지역사회 자원연계로 남하면 상촌마을에 웃음꽃 활짝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7/12 [15:35]

[거창군] 해월노인복지센터, 남하면에서 ‘치매예방 건강체조’ 프로그램 진행

지역사회 자원연계로 남하면 상촌마을에 웃음꽃 활짝
한청신문 | 입력 : 2024/07/12 [15:35]

 

거창군 남하면(면장 이지은)은 지난 12일 상촌마을에서 노인맞춤돌봄대상자 20여 명을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을돌봄사업’의 일환인‘치매예방 건강체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남상권역 통합돌봄센터, 해월노인복지센터, 거창군 치매안심센터 3개 기관에서 주관하는 ‘찾아가는 마을돌봄사업’은 다양한 문화활동을 통해 대상자들의 인지기능을 향상시키고 지역공동체성을 회복하기 위해 시작됐다.

 

3회차에는 해월노인복지센터에서 ‘치매예방 건강체조’를 진행했으며, 치매 예방에 좋은 율동체조, 스트레칭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동작을 따라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상촌마을 어르신들은 “마을사람들과 함께 모여 건강체조를 하니 몸도 풀리고 마음도 즐거워졌다”, “쉬운 동작이라 집에서도 꾸준히 할 수 있겠다”라며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이지은 남하면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밝은 얼굴과 즐거운 모습을 보니 흐뭇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을 돌봄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