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통영시] 봉사 손길에 생명사랑을 더하다 ‘적십자 생명지킴이’

- 통영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적십자 봉사회 임원진 대상 생명지킴이 교육 실시 -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7/12 [15:04]

[통영시] 봉사 손길에 생명사랑을 더하다 ‘적십자 생명지킴이’

- 통영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적십자 봉사회 임원진 대상 생명지킴이 교육 실시 -
한청신문 | 입력 : 2024/07/12 [15:04]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와 협력해 적십자 봉사회 임원진 117명을 대상으로 지난 11일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 충무홀에서 「보고․듣고․말하기」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지역사회 일선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 사랑을 전하는 자원봉사자에게 소중한 내 이웃을 돕기 위한 ‘보고, 듣고, 말하기 실천’을 통한 생명지킴이의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자살을 암시하는 언어적․행동적․상황적 신호를 알아보고 전문기관으로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주변의 힘든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삶의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생명안전망을 넓히고자 했다.

 

김영재 통영시보건소장은 “지역사회 자살예방 및 시민들의 마음건강 회복을 위해서는 범사회적인 참여와 관심이 중요하다”며 “삶의 위기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생명지킴이의 양성을 통한 함께 만들어 가는 생명존중 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자살예방 상담전화는 (국번없이) 109번, 정신건강 위기상담은 1577-0199번을 통해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등 기타 문의사항은 통영시정신건강복지센터(055-650-6590)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