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찾아가는 건강 교실」
한청신문 | 입력 : 2024/10/17 [17:19]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0월 16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 『찾아가는 건강 교실』을 운영하였다.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진행된 찾아가는 건강 교실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홀 5층 강당에서 11:30~13:00까지 진행되었으며 재학생과 교직원 67명이 참여하였다.
체성분 검사와 상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혈압․혈당 측정)와 상담, 올바른 식습관과 영양에 대한 교육, 미각 판정 도구를 이용한 짠맛 테스트, 금연 교육 등을 실시하였다. 특히 평소 접하기 쉽지 않은 체성분측정 기계로 체성분을 측정하고 그에 따른 운동과 건강관리법을 알려주는 검사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찾아가는 건강 교실에서는 미각 판정 도구를 이용한 짠맛 테스트를 처음으로 실시하였다. 짠맛 테스트는 경북대학교에서 개발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제공하는 미각 판정 도구를 이용, 개인의 짠맛 강도와 선호도를 파악하여 얼마나 짜게 또는 싱겁게 먹는지 알 수 있게 해주는 검사이다. 많은 학생이 짜게 먹는 걸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 나트륨을 적게 섭취하는 식습관과 나트륨을 배출 음식에 대하여 영양교육을 하였다.
행사를 주관한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찾아가는 건강 교실을 통해 학생들 건강관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학생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하여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