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동명동 해오름봉사단, 독거노인을 위한‘추석맞이 먹거리 나눔’- 독거노인 23세대에 송편, 돼지양념갈비, 사골곰탕 나눔
동명동 해오름봉사단(단장 임순례)이 지난 10일 추석을 맞아 독거노인 23명에게 맛있는 먹거리를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가족과 함께 명절을 보내기 어려운 독거노인들이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먹거리는 송편과 양념갈비, 사골곰탕으로 구성되어 어르신들이 명절에 풍성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했으며, 특히 혼자서는 음식을 준비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해오름봉사단은 먹거리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먹거리를 전달받은 어르신들은 봉사단의 방문에 매우 기뻐하며, “매번 잊지 않고 이렇게 방문해 준 덕분에 이번도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임순례 단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리동네에 혼자 명절을 보내시는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은 추석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조진만 동명동장은 “지역 내 독거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정성스럽게 먹거리를 마련해 주신 해오름봉사단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