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
1. 인생의 생사화복은 하나님이 주관하시므로 하나님이 우리를 도우시지 않으면 우리의 모든 수고가 헛되게 된다. (시127:1)
2. 인생의 주관자이신 하나님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에게 생명과 복을 주신다.
3. 믿음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다. (히11:6)
4. 믿음은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인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하나님이 너무나 기뻐하신다. (히11:1)
5. 하나님은 믿음을 너무나 기뻐하시므로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고, 기도 응답도 주시고, 각양 풍성한 은혜를 주신다.
II.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세 가지 믿음
구하는 믿음이다.
(1) 한센 환자들은 예수님께 그들의 병을 고쳐 달라고 멀리서 소리를 높여 구했다. (눅17:12-13)
(2)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믿음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하나님께 구하고 기도한다. (히11:6)
(3) 한센 환자들이 예수님께 병 고침을 구한 이유는 예수님이 그들이 구하는 것을 능히 주실 수 있는 능력과 그들을 불쌍히 여기는 사랑이 있음을 믿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예수님께 구하는 것은 예수님을 향한 믿음의 증거다.
(4) 인간의 문제들 중에서 가장 고치기 힘든 문제는 죄의 문제이다. 이 죄의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는 길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죗값을 대신하여 십자가에 죽는 것밖에 없다.
(5) 우리의 죄의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는 능력과 사랑을 가지신 분은 예수님뿐임을 믿고 예수님께 우리의 모든 죄를 용서해 주시고 구원해 달라고 구해야 한다.
2. 순종하는 믿음이다.
(1) 한센 환자들은 제사장에게 몸을 보이라는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가다가 모든 병을 치유받았다. (눅17:14)
(2) 예수님이 어떤 일을 하실 때 먼저 말씀을 하시고 그 말씀에 우리가 순종할 때 그다음 말씀이 현실에서 이루어진다.
(3)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은 그 말씀하시는 예수님을 믿기 때문임으로 순종이 곧 믿음이다.
3. 감사하는 마음이다
(1) 병 고침을 받은 열 명 중에서 한 사람만 가던 길을 멈추고 예수님께 돌아와서 예수님의 발 아래 엎드려서 에수님이 주신 은혜에 감사했다. (눅17:15-16)
(2) 예수님의 은혜를 받은 사람은 우리가 하던 세상 일을 멈추고 예수님께 돌아와 감사하며 영광을 돌려야 한다. 이것이 바로 예배이다. 예배는 하나님이 주신 은혜에 감사하고 영광을 돌리는 행위이다.
(3) 예수님은 은혜받고 감사하러 오지 않는 자들은 책망하신다. (눅17:17)
(4) 예수님이 인정하시고 구원을 주시는 믿음은 예수님이 주신 은혜에 감사하는 믿음이다. (눅17:19)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