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보건소(소장 최영성)는 지난 10월 17일 흥천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여주시 초·중·고등학교선착순 6개교 대상 흡연예방교육을 실시 한다고 밝혔다.
이번 흡연예방교육은 이전의 관람형 공연과는 달리 참여형 교육으로 일명 “도전 금연왕!을 찾아라!” 이며 학생들이 리모컨을 이용하여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재미와 집중도를 높인스마트 퀴즈쇼를 활용한 교육에 중점을 두었다.
퀴즈쇼는 초, 중, 고 학생들 대상 수준에 맞게 상, 중, 하 맞춤형 퀴즈쇼로 O,X 퀴즈와 객관식 문제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지루하지 않게 중간에 보너스 퀴즈쇼도 선보일 예정이다.
정답을 가장 많이 맞춘 학생에게는 금연왕의 명예가 주어지며 소정의상품권도 지급된다.
해당 교육을 통해 흡연에 대한 잘못된 상식과 담배의 해로운 구성물질을 퀴즈를 통해배움으로써 학생들에게 쉽게 전달하여 금연 인식 개선의 효과를 높이고자 한다.
건강증진과 관계자는 “담배를 쉽게 접해서는 안될 청소년들이 흡연의 유해성 및 금연의 중요성을올바르게 인식하도록 흡연예방교육과 노담 캠페인 등 적극적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금연 캠페인 및 금연 클리닉 문의는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팀(☎031-887-3620, 3624)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