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은 장애인의 평생교육 활성화 및 장애인·비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위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제2회 남해군 장애인·비장애인 함께 그림 공모전 개최’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작년과 달리 남해군 내 등록장애인과 거주 비장애인 모두 참가할 수 있으며, 그림 작품(컴퓨터 그래픽, 조소 작품은 제외)을 1인당 2점 이내로 접수할 수 있다. 작품 원본을 참가신청서, 증빙서류(장애인증빙서류또는 주민등록초본) 등과 함께 남해평생학습관(화전도서관)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접수는 10월 23일(수)부터 11월 5일(화) 18시까지 받는다.
시상은 장애인 그림 부문과 비장애인 그림 부문 각각 초등부 10점, 중고등부 10점, 성인부 10점으로 총 60작품을 선정하고, 결과는 추후 군청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남해평생학습관 1층 로비에 전시할 예정이고, 기타 관련한 세부사항은 남해군청 홈페이지 또는 행정과 교육협력팀(☎860-3866)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해군 관계자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 2주년을 맞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문화생활을 향유하고 화합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며 “장애인·비장애인이 함께하여 더 풍부하고 즐거운 공모전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