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대전시] 대전청년내일재단-대전과학기술대, 지역 청년 지원 한마음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10/21 [17:21]

[대전시] 대전청년내일재단-대전과학기술대, 지역 청년 지원 한마음

한청신문 | 입력 : 2024/10/21 [17:21]

 

대전청년내일재단(이사장 이장우)과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는 21일 과학기술대에서‘지역청년의 자립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정착 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지역청년 지원을 위한 사업운영 및 기관 발전에 대한 상호 정보 교환 ▲청년지원정책 및 청년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위한 인적 자원 교류 ▲지역청년 진로설계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발굴 및 운영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대전청년내일재단은 대학과 협력하여 청년 역량 강화 및 진로설계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청년들의 정주여건 개선 및 자립청년 지원 대책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자립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권형례 대전청년내일재단 대표이사는 “지역대학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업무 협의를 통해 우리 지역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제도와 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라면서 “청년이 필요로 하는 제도 및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지역 청년들이 떠나는 도시가 아닌, 정착하는 도시 대전이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청년내일재단은 다양한 청년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역대학 축제부스에 참여하거나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