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태안군] ‘배움의 즐거움 모두와 함께!’ 태안군 평생학습 우리들 큰잔치 성료

-18일 태안민체육관서 평생학습 참여자 및 군민 등 1천여 명 참여-
-평생학습 참여자들의 성과 공유, 공연 및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호응’-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10/21 [11:05]

[태안군] ‘배움의 즐거움 모두와 함께!’ 태안군 평생학습 우리들 큰잔치 성료

-18일 태안민체육관서 평생학습 참여자 및 군민 등 1천여 명 참여-
-평생학습 참여자들의 성과 공유, 공연 및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호응’-
한청신문 | 입력 : 2024/10/21 [11:05]

 

태안군민을 위한 흥겨운 평생학습 대축제 ‘2024 태안군 평생학습 우리들 큰잔치’가 군민 1천여 명의 참여 속에 지난 18일 태안군민체육관에서 화려하게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가세로 군수 등 군 관계자를 비롯해 태안군여성회관, 태안군가족센터, 노인복지관, 자원봉사센터, 태안교육지원청 등 관련 기관·단체 관계자와 각 읍·면 주민자치센터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치러졌다.

 

태안지역 평생학습의 발전을 기원하고 참여자들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축제는 ‘다이어트 밸리댄스’와 색소폰 연주, 예술놀이단 ‘상상구름판’의 축하공연으로 화려한 막을 올렸으며, 개회식에서는 가세로 군수의 표창 수여 및 격려사와 내빈 축사 등이 진행됐다.

 

이어진 ‘공연마당’에서는 성인 학력인정 교육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의 소감 발표가 진행돼 따뜻한 감동을 전했으며, 이어 시 낭송과 민요, 차밍댄스, 우쿨렐레, 하모니카, 고고장구 등 평생학습 교육생들이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내 관객들의 환호를 받았다.

 

또한, ‘체험마당’에서는 태안마을평생학습연구회와 아이원, 태안군장애인복지관, 충남 디지털 배움터, 태안문해교사회, 백화노인복지관 등 24개 기관이 참여해 소망 목거리 만들기, 유리잔 꾸미기, 타로 상담, 즉석사진 촬영, 바리스타 체험, 걱정인형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그리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밖에도, 행사장 내 딱지치기와 제기차기, 굴렁쇠, 추억의 뽑기 등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참여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문해교실 참여자들의 시화전을 비롯해 코바늘 공예, 문인화, 서예 등 다양한 작품 전시도 함께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군은 이번 행사가 군민들의 평생학습 의욕을 높이고 군민을 하나로 묶는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 시스템을 더욱 강화해 군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군 관계자는 “군은 군민의 역량강화와 학습의 선순환 구조 구축을 목표로 평생학습도시의 기반 확충과 일상적 학습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태안군이 국내 최고의 평생학습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