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안산시] 제5기 시민감사관 실무 워크숍 열고 역량 강화 도모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10/21 [11:10]

[안산시] 제5기 시민감사관 실무 워크숍 열고 역량 강화 도모

한청신문 | 입력 : 2024/10/21 [11:10]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엠블던호텔 앰버서더홀에서 제5기 시민감사관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안산시 시민감사관은 지난 2004년부터 운영을 시작해 시민의 권익 보호와 시정 감시 및 불합리한 제도 개선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2년 임기로 위촉된 제5기 시민감사관은 전문분야 29명, 일반분야 10명 등 총 39명으로 구성돼 있다.

 

전문분야 시민감사관은 토목·건축·전기·도시계획·환경·보건·세무·회계·사회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돼 시에서 실시하는 자체 감사 참여와 자문역할을 한다. 일반분야 시민감사관은 각종 시민 불편·부당사항 제보, 시책 문제점 등에 대한 개선 건의 등 시정 발전에 관한 의견 제시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은 시민감사관 및 시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시립합창단의 공연, 시민감사관 간 소통의 시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진 교육에서는 전문 강사를 초빙해 시민감사관의 자세와 실무 사례 등을 통한 직무교육과 함께 이해충돌방지법과 청탁금지법 등에 대한 청렴교육이 실시됐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시정의 전문성과 공정성 강화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시민감사관의 역할이 막중하다”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청렴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감사관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