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청양군] 주민 스스로 만들어가는 행복한 대치

- 의견을 모으고! 듣고! 나누고! 2024 대치면 주민총회 개최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7/12 [12:37]

[청양군] 주민 스스로 만들어가는 행복한 대치

- 의견을 모으고! 듣고! 나누고! 2024 대치면 주민총회 개최
한청신문 | 입력 : 2024/07/12 [12:37]

 

대치면 주민자치회(회장 임광빈)은 지난 11일 대치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대치면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대치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모으고, 의견을 듣고, 의견을 나누며 대치면 발전과 주민들의 복지증진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주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임광빈 대치면 주민자치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의안 발표·의안 설명·의안 투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논의된 의안으로는 ▲농작업 지원단, ▲칠갑산을 알리다, ▲찾아가는 마을 환경 가꾸기, ▲우리동네 콘서트 총 4건으로 투표결과에 따라 ‘농작업 지원단’ 의안이 가장 많은 득표를 얻어 최우선 주민자치 사업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상반기 동안 주민자치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던 난타, 가요장구 등 동아리 교실이 식전 행사에 연습했던 실력을 선보이며 주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김준호 대치면장은 “대치면 주민 한분 한분의 소중한 의견과 열정이 대치면을 밝은 미래로 이끌어갈 것이며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모두가 행복한 대치면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임광빈 대치면 주민자치회장은 “오늘 총회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자리이다.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하고 주민들과 의견을 공유하며 올바른 대응방안을 모색하는 대치면 주민자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