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김포시, 2024년 드림스타트 부모(양육자) 교육 실시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7/11 [16:08]

김포시, 2024년 드림스타트 부모(양육자) 교육 실시

한청신문 | 입력 : 2024/07/11 [16:08]

김포시(시장 김병수) 드림스타트는 지난 9일 양촌읍 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화목하고 건강한 가족 분위기 형성을 위해 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부모(양육자) 교육』을 실시했다.

 

현대 사회에서 부모들은 자녀양육, 직장생활, 가사 등의 다양한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며 높은 스트레스를 경험한다. 부모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지만, 때때로 양육에 있어 감당하기 어려운 스트레스를 마주한다.

 

이를 해소하고 건강한 가정을 유지하기 위해, 드림스타트는 양육자를 위한 특별한 스트레스 해소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가족코칭연구소 염은희 소장과 함께하였다. 염은희 소장은 자녀 양육과 일상생활에서 부모들이 겪는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궁극적으로는 자녀와의 관계를 개선하는데 목표를 두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양육자들은 실질적인 스트레스 관리 기법을 배우고, 같은 상황을 겪는 양육자들과 잠시나마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영란 아동보육과 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양육자들은 스트레스 해소 뿐만 아니라, 자신을 돌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더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우리 김포시는 앞으로도 양육자들의 행복과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고 말했다.

 

 

<사진설명>

1. 7월9일 양촌읍 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실시한 『부모(양육자) 교육』 모습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