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봄유치원(원장 김명희)은 9일(화)부터 11일(목)까지 3일간 유치원 실외 놀이터에 다양한 물놀이 체험 부스를 설치하여 신나는 물놀이와 생존수영 및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봄봄유치원은 매년 여름 물놀이와 함께 생존수영 교육을 하고 있으며, 올해는 특히 2024년 유치원 생존수영 교육 시범유치원으로 선정되어 도교육청으로부터 특별예산을 지원받아 운영하였다.
이번 물놀이 주간에는 유아들이 물에 대한 적응력을 기르고 물놀이 기초기능을 습득하여 비상시 자기 생명을 보호할 수 있고, 기초체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단계별 교육을 진행하였다.
사전 교육으로 교실에서 물놀이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3일간 실외 놀이터에 설치된 물놀이 체험 부스에서 △물놀이 전 준비운동 △구명조끼 착용 방법 및 활용법 △생존수영 기본 활동 △부력 생존 도구 이용하여 발차기 △생존 뜨기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후 물놀이에서 배운 내용들을 통해 반별로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명희 봄봄유치원장은 “이번 물놀이와 함께하는 생존수영 체험을 통해 유아들이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태도를 함양하고, 건강을 증진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