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8월 30일까지 ‘고양시 공직유관단체’를 대상으로 ‘2024년 공직유관단체 공정채용 정기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는 지난해 공직유관단체에서 실시한 신규 채용 과정의 적정성 및 기관의 채용 제도 전반을 중점 점검할 예정이다.
조사 대상은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문화재단 ▲고양컨벤션뷰로 ▲고양시청소년재단 ▲고양시자원봉사센터 ▲㈜킨텍스 등 7개 기관이다.
이와 함께 시는 7월 10일부터 7월 31일까지 ‘시민과 함께하는 공개 조사’를 실시해 조사대상기관의 채용과 관련한 공정성 문제, 채용비리 등을 제보받을 예정이다.
제보 방법은 고양특례시 감사관실 전화(031-8075-2148), 팩스(031-8075-4905), 이메일(hyeonu01@korea.kr) 및 고양특례시 누리집(www.goyang.go.kr⇒전자민원⇒민원신고센터⇒공직자부조리)을 통해 가능하다.
다만, 가명․무기명 진정과 수사 또는 재판에 관여하게 되는 사항 및 사인 간의 다툼에 관한 사항,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 등은 제외된다.
한편 시는 제보사항 등에 대해 감사 기간 중 사실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며, 감사 결과는 고양특례시 누리집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감사관 관계자는 “이번 전수조사를 통해 공공부문 채용 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더욱 향상시켜 나가는 채용 문화를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