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원주시] 원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가족치유캠프 성료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7/10 [15:28]

[원주시] 원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가족치유캠프 성료

한청신문 | 입력 : 2024/07/10 [15:28]

원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진혜숙)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영월 하이힐링원에서 ‘미디어과의존 청소년가족치유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관내 초등학교 2∼3학년 자녀를 둔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한 이번 행사에는 총 19가족, 38명이 참석했다.

 

이번 캠프는 인터넷·스마트폰 등 디지털 미디어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을 대상으로 자녀와 부모의 관계 개선 및 가정 내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문화 정착을 위해 청소년집단, 부모집단, 가족집단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감정 카드를 이용한 자녀와의 소통 방법을 배우는 등 비폭력 대화’, ‘내면의 보석 미덕 찾기를 통한 건강한 감정표현으로 행복한 부모·행복한 자녀’라는 프로그램은 참가자들로부터 “가족 간 건강한 관계 형성과 소통 강화에 큰 도움을 받았다”고 호평했다.

 

진혜숙 센터장은 “부모와 아이가 스마트폰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가족 관계를 긍정적으로 개선하고, 이 경험을 바탕으로 가정 내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변화시킬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디지털 미디어과의존 관련 상담 및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33-744-1388)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