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규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1)이 지난 5일 안산시 상록구에 위치한 안산사랑푸드뱅크를 방문하여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이번 현장 방문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푸드뱅크 현장방문의 일환으로 안산사랑푸드뱅크의 여러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경기도 차원의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동규 의원에게 안산사랑푸드뱅크의 현황과 사업 내용을 설명한 박재완 안산사랑푸드뱅크 대표는 “기부받은 식품 및 생활용품을 전달하기 위해선 지역 행정복지센터와의 협업은 물론 지역 기업과의 지속적인 협조 체계 마련이 중요하다. 관련하여 지역 내 신규 대상자 발굴을 위한 행정복지센터와의 유기적인 협조 체계 마련과 안산시 상공회의소 등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기업 기부 유도 등이 필요하다”며 애로사항을 이야기했다.
이에 대해 김동규 의원은 “기부식품등 제공 사업은 낭비를 줄이고, 나눔을 키우는 사업이다. 안산시의원 출신 경기도의원으로서 지역 사회 협업 체계 구축과 경기도 차원의 지원 방향에 대해 더 고민하겠다”고 답했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김동규 의원을 비롯하여 강기태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장, 전명재 경기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장과 경기도 및 안산시 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