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대구시, 젊은 감성 '동성로 팝업스토어' 놀러오세요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10/16 [11:13]

대구시, 젊은 감성 '동성로 팝업스토어' 놀러오세요

한청신문 | 입력 : 2024/10/16 [11:13]


대구광역시는 28아트스퀘어 인근 동성로 공실을 활용해, '동성로가 피어나다'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17일(목)부터 29일(화)까지 동성로 소상공인을 위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대구시는 침체된 동성로 상권의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올해 5월부터 '동성로 상권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사업의 일환인 이번 '팝업스토어'는 상가 공실을 임대해 동성로 소상공인 제품을 홍보함으로써 상권을 활성화하는 데 힘을 보태고, 시민들에게는 참여와 체험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된다.

동성로 상권이 활성화되고 꽃피우는 것을 의미하는 '동성로가 피어나다'를 주제로 운영되는 '동성로 팝업스토어'는 동성로 소상공인 12개 점포 상품 전시·판매존, 동성로와 팝업스토어를 소개하는 스토리존, 꽃을 활용한 조형물 벽면 포토존, 꽃잎에 소원을 적어 꿈이 이루어지길 기원하는 소원나무 체험존, '나만의 향수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존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동성로 소상공인 전시·판매존은 '나만의 향수' 및 '나만의 하나뿐인 액세서리', 빈티지 의류 및 핸드메이드 가방, 이모티콘 굿즈 및 소품, 대구시 스타소상공인으로 선정된 디저트 및 공방 제품 등이 전시·판매돼,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층이 관심을 가지는 개성 있고 감성적인 소품숍 콘셉트로 주목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팝업스토어의 운영 장소가 예전 로드숍 화장품가게가 밀집돼 있던 28아트스퀘어 인근으로, 매주 행사 및 버스킹이 개최되는 동성로의 중심지이자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어서 젊은층과 관광객의 발길을 모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더불어 11월 22일(금)부터 23일(토) 양일간 전국 대학생 참여 '동성로 브랜드 공모작 전시' 및 '동성로 달콤달달 젊음의 페스타 행사'를 동성로 일대에서 개최해 대구시의 동성로 르네상스 프로젝트와 연계된 상권활성화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김정섭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젊음의 성지 동성로에서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특색있는 소상공인을 소개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며, "개성 있고 특색 있는 동성로 팝업스토어에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출처 : 대구광역시청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