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노인복지관은 2024년 행복한 공예교육 ‘내 마음 속 힐링라탄’을 15일 성료했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경기도공예창작지원센터 “2024년 행복한 공예교육” 참여기관으로 선정되어 “라탄공예: 내 마음 속 힐링라탄” 교육을 지원받았다.
“2024 행복한 공예교육”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며 경기 및 강원지역에서 활동하는 공예가들과 협업하여 문화취약 계층에게 공예교육을 통해 문화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운영하는 사업이다.
안성시노인복지관은 은퇴 후 새롭게 노년기를 맞이하는 60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평소 경험하지 못했던 라탄공예를 통해 문화생활을 향유하고 노년기 생활만족도 향상 및 행복증진의 기회를 마련했다.
“내 마음 속 힐링라탄”은 노년기 정서 지원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8월 13일 ~10월 15일 매주 화요일 3시간씩 총 8회기 진행됐다.
라탄공예를 통해 직접 작품을 만들며 공예의 즐거움과, 만든 작품을 사용하는 즐거움을 느꼈으며 총 5개의 라탄공예 작품을 완성해 마음 충전의시간을 가졌다.
2024년 행복한 공예교육 참여자 김○순 어르신은 “라탄공예 교육에 참여할 수 있어 감사하고, 라탄공예를 통해 다양한 공예작품을 만드는 시간이 즐거웠고 만든 작품을 가족들한테 선물하며 큰 행복을 느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