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연경)는 22일 관내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보육교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을 진행한 강사 정행로 연구소장은 보육교사들이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교육자료를 만들거나 수업계획 작성, 자료 검색, 학습활동 및 평가 지원, 보육 일지 및 보고서 작성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예시를 들어가며 설명했다.
또한, 아이디어를 창출할 때 사용하는 웜지컬(whimsical)AI, 유튜브나 pdf, 녹음 파일 등을 요약 정리해 주는 릴리스(Lilys)AI, 키워드를 입력하면 파워포인트를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감마(Gamma)AI, 스케치 이미지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는 오토드로우(AutoDraw)AI를 시연하면서 사용방법을 보육교사들에게 설명해 주고 사용해 보기를 추천했다.
조연경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인공지능이 어떻게 보육교사의 업무를 지원하고, 아이들과의 상호작용을 더 풍부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지 교육하고자 했다”며 “보육교사들의 업무환경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육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육아종합지원센터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유선(☎031-773-23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