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가족센터(센터장 박우영)가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가족상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우수기관 선정에 따라 양평군가족센터에는 가족상담 우수기관 현판이 주어지며, 워크숍·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는다.
양평군가족센터는 건강가정 기본법과 다문화가족지원법에 근거, 여성가족부가 시행하는가족정책의 주요 전달체계로 다양한 가족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가족 내문제 예방 및 관계 향상, 의사소통 방법, 역할 지원 등을 통해 가족 구성원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부모, 부부, 조부모, 자녀 등을 대상으로 한 생애주기별 맞춤 교육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양평군가족센터의 가족상담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개인 및 가족 간의 갈등과 문제를효과적으로 해결하고 가족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갈등을 겪고 있는 성인 또는 부부 상담은, 가족 치료적 접근으로 역기능적인 문제와 체계를 건강하고 기능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부모-자녀 상담은 팀 상담으로 진행되며, 동시 상담을 통해 상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특히, 자기를 표현하는 것에 어색하고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의 경우, 모래를 이용해 부모-자녀 간 긍정적 상호작용 경험을 쌓고 있다.
박우영 센터장은 “양평군민들이 가족센터 가족상담을 통해 개인과 가족의 건강한 기능 수행을 도와,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전문적인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센터는 건강한 가족을 위해 부부, 부모 자녀간 가족관계 개선, 미혼·청소년·임신 갈등상담, 다문화 가족 및 1인 가족 등 모든 가족관계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족상담전화(031-775-593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