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호원1동, 2024 호원 가을빛 축제 첫 개최
한청신문 | 입력 : 2024/10/22 [15:18]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동장 고연희)는 10월 26일 호원1동 중랑천변 상설무대에서 ‘2024 호원 가을빛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의정부의 가을, 호원의 빛으로 밝히다’라는 구호(슬로건)로 호원1동 작은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이경재)가 주관한다. 호원1동 주민자치회 등 12개의 자생단체가 협업해 기획부터 운영까지 주도하는 등 ‘주민이 만드는 축제’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날 오후 4시 30분 ▲주민자치프로그램 작품발표회 ▲의정부취타대 ▲줄넘기‧태권도시범단 등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6시부터 ▲개막식 ▲점등 설정극(퍼포먼스) ▲공연 등 본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가을 밤 중랑천을 수놓는 경관조명 점등과 소프라노 공연 등 예술가의 공연을 선보여 시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벼룩시장(플리마켓) 및 ▲발광 다이오드(LED) 무드등 만들기 ▲가훈 쓰기 ▲심폐소생술 체험 ▲컵받침 만들기 등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부스)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이경재 위원장은 “올 가을 호원 가을빛 축제를 통해 의정부 중랑천에서의 가을 밤 정취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11월 10일까지 16일간 촬영구역(포토존) 등 경관조명을 전시해 축제 이후에도 시민들이 방문해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