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안산시] 안산시-안산체력인증센터, 인재 채용‘공정·신뢰’업무협약 체결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10/18 [09:47]

[안산시] 안산시-안산체력인증센터, 인재 채용‘공정·신뢰’업무협약 체결

한청신문 | 입력 : 2024/10/18 [09:47]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오후 시청 제1회의실에서 공정한 채용 업무추진을위해 ‘국민체력100 안산체력인증센터(센터장 곽동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전덕주 행정안전교육국장과 곽동민 안산체력인증센터장을 비롯해 양 기관의 실무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채용 절차 추진 시 공정한 체력 측정 및 평가를 약속했다.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는 국민의 체력 및 건강 증진에 목적을 두고 체력 상태를 과학적 방법으로 측정·평가 해주는 기관으로 안산시에는 지난 2020년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예체능대학교 체육관에 설치됐다.

 

시는 전문성과 공신력을 바탕으로 2023년부터 안산체력인증센터와 협력해 공무직및 청원경찰 채용에서 체력 평가를 총 11회 진행해 왔으며, 보다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 협약식을 진행했다.

 

곽동민 안산체력인증센터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양 기관이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민 건강 증진과 안산시에서 추진하는 체력 평가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두 기관의 협력이 안산시가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 업무를 진행 함에 있어 신뢰감을 주고 나아가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