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용산구, 2024 평생학습 축제 풍성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11/01 [09:55]

용산구, 2024 평생학습 축제 풍성

한청신문 | 입력 : 2024/11/01 [09:55]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오는 12일 오전 11시∼오후 5시 용산아트홀(녹사평대로 150) 소극장 가람과 전시장에서 2024년 평생학습 축제 '배움으로 떠나는 여행'을 개최한다.

평생학습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고 평생학습 기관 수강생들의 작품을 전시해 그간의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한 자리다.

축제는 체험, 전시, 기념식, 명사 특강 등으로 꾸렸다. 체험과 전시는 오전 11시부터, 기념식과 명사 특강은 오후 2시부터 열린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멋글씨(캘리그래피) 작품 ▲그림책과 책갈피 ▲스칸디아모스 식물 장식품 ▲압화 손거울 ▲즉석 풍자화(캐리커처) ▲수제 가죽팔찌 등 6가지 만들기 수업과 인생네컷 촬영을 준비했다.

만들기 체험은 용산구교육종합포털(yedu.yongsan.go.kr)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 1천원은 전액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체험별 제한 인원 상이.

인생네컷 촬영은 카카오톡 '용산 알림톡' 채널을 구독한 사람에 한해 체험 가능하다. 용산 알림톡을 추가하면 매주 금요일 유용한 구정 소식 꾸러미를 받아볼 수 있다.

전시장에서는 우수 프로그램 참여기관, 동네 배움터 운영기관, 성인 문해교육 운영기관, 우수 학습동아리, 평생학습 수강생의 작품 200여 점을 감상할 수 있다.

명사 특강은 '저속노화 식사법' 등 저자이자 노년내과 의사로 유명한 정희원 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정 교수는 '불확실성과 스트레스에서 느리게 나이 드는 습관으로 나 지키기'라는 주제로 노화 관리에 대해 전한다. 기념식 종료 직후 시작된다. 기념식에서는 평생학습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수강료는 무료며 체험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용산구교육종합포털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300명 선착순 마감.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급변하는 사회에 슬기롭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재교육과 향상 교육을 기반으로 하는 평생학습이 중요하다"며 "누구나 평생학습에 관심을 갖고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하고 구민 여러분을 기다리겠다"고 전했다.


출처 : 용산구청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