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현보)은 지난 22일, 관내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어린이 요가’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수업은 소규모 유치원들이 단독으로 운영하기 어려운 특별 활동을 지원하는 ‘남부행복동행유치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남부행복동행유치원은 남부교육지원청 관내 도서 지역 8개 원을 포함한 1학급 16개 원의 소규모 유치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동 교육과정이다.
이번 온라인 요가 수업에서는 요가 전문 강사의 지도로 유아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요가 동작을 함께 따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유아들은 다른 유치원 친구들과 화면을 통해 서로의 모습을 보며 인사를 나누고, 함께 요가 동작을 따라 하면서 자연스럽게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한 교사는 “요가뿐만 아니라 요리, 원예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동료 교사들과 함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유아들의 성장을 돕는 뜻깊은 경험을 하고 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규모 유치원들의 교육과정 내실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유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