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도정과 제도 개선에 반영하기 위해 이달 21일부터 11월 11일까지 3주간 ‘2024년 경상북도 정책 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경북도정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자리와 경제, 과학과 산업, 에너지와 환경, 보건과 복지, 농축산과 수산업, 전통문화와 예술, 저출생 극복, 도정 혁신 등 지역발전을 위한 모든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국민 또는 공무원은 국민신문고(국민생각함) - 경상북도 기관홈(https://www.epeople.go.kr/idea/gyeongbuk), 전자우편을 통한 전자적 서류 또는 일반 우편, 방문 등을 통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경상북도는 제안의 실시 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및 효과성, 적용 범위, 계속성 등 5가지 항목을 종합 심사해 12월 중 경상북도 누리집에 선정된 제안을 게시하고, 정책 반영 단계를 통해 실제 정책에 활용할 예정이다.
박성수 경북도 안전행정실장은 “경북도정에 관심 있는 국민의 제안은 사회적 공감대와 소통을 바탕으로 한 정책으로 활용될 수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정책들이 도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