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세종시] 방가삼대 얼큰한뼈해장국, 나성동 착한가게 가입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07/08 [14:51]

[세종시] 방가삼대 얼큰한뼈해장국, 나성동 착한가게 가입

한청신문 | 입력 : 2024/07/08 [14:51]

 

세종특별자치시 나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부위원장 백원기)가 8일 방가삼대 얼큰한뼈해장국(대표 남정연)에 ‘착한가게’ 19호 현판을 전달했다.

 

착한가게는 매월 최소 3만 원 이상, 매출의 일정액을 정기적으로 어려운 이웃에 기부하는 가게에 부여하는 호칭이다.

 

방가삼대 얼큰한뼈해장국은 어진동에 위치하고 있지만, 가게를 운영하는 남정연 대표가 나성동에 거주하고 있어 나성동 착한가게 19호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남정연 대표는 “지역사회 복지에 관심을 갖던 중 나성나눔상품권 사업을 알게돼 취약계층 지원뿐만 아니라 소상공인과 상생하려는 의지에 감동을 받아 가입했다”며 “앞으로 나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좋은 취지를 널리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나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나성나눔상품권 사업을 통해 복지 대상자에게는 필요한 물품 등을 지원하고, 착한가게는 매출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백원기 협의체 부위원장은 “나성나눔상품권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는 필요한 물품을 제공하고, 기부하는 소상공인은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나성나눔상품권 사업의 구체적인 내용은 나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밴드(band.us/@nss2happy)를 참고하거나 나성동 맞춤형 복지팀(☎ 044-301-7641~2)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