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부산시] 「제22회 보육인 한마음 대회」 개최… 부산 보육인 어울림한마당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11/07 [09:38]

[부산시] 「제22회 보육인 한마음 대회」 개최… 부산 보육인 어울림한마당

한청신문 | 입력 : 2024/11/07 [09:38]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7일) 오후 5시 케이비에스(KBS) 부산홀에서 「제22회 부산 보육인 한마음 대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2024 부산 보육인 한마음대회’는 저출생 장기화 속 ‘아이 키우기 좋은 부산’을 위해 어린이집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보육교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보육인의 자긍심 고취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박기남)가 주최하고 시가 후원한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부산 보육인 등 약 2천여 명이 참석하며, ▲대회사, 격려사 및 축사 ▲보육사업 유공자 표창 ▲보육인 윤리선언문 낭독 ▲축하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대회사와 박 시장의 격려사가 있으며, 박수영, 백종헌, 정동만 국회의원 등 각계 인사들의 축사가 이어진다.

 

이후 보육 유공자 표창(시장상, 시의장상, 교육감상 등)을 수여하며, 교사 대표가 보육인 윤리 선언문을 낭독하고, 초청 축하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의 미래세대인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신 보육인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현재 당면한 과제인 「당신처럼 애지중지」, 유보통합 등 우리시의 정책과제들을 보육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함께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밝힐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