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평택시의회] ‘메세나 연구회’ 간담회 개최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11/06 [17:28]

[평택시의회] ‘메세나 연구회’ 간담회 개최

한청신문 | 입력 : 2024/11/06 [17:28]

 

평택시의회 ‘메세나 연구회’(대표의원 김혜영)는 6일 평택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혜영 대표의원을 비롯해, 이종원·김산수·최재영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 문화국제국장, 평택문화재단 대표이사 등 집행부 관계자와 한국전력평택지사장,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평택출장소장, 평택상공인협의회 김성환 회장, 관내 기업체 대표 등 약 35명이 참석하였으며 평택시 메세나 도입 및 활성화를 위한 방안 논의를 위하여 메세나 활동 사례 발표 및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먼저 백수인 ㈜다진 대표이사가 발표자로 나서 기업인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지역 메세나에 대해 소개하고, 한국메세나협회 사례를 참고하여 메세나 사례 등에 대해 발표하였으며 이어서 김혜영 대표의원이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해당 연구용역은 ‘평택시 메세나 도입 및 활성화 방안’ 연구를 위하여 올해 5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벤치마킹과 여러 차례의 간담회, 특강 등의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11월 말에 정책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앞두고 있다.

 

김혜영 대표의원은 “메세나 활동에 대한 홍보와 소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오늘 간담회를 개최했으며, 앞으로 민간 기업과 시민사회 차원에서 메세나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평택시 정주 인구 확보와 증가를 위해 앞으로 평택의 문화, 예술, 교육 등의 분야에 지속적인 투자와 함께 기업, 지역사회, 예술단체 등과 협업함으로써 시민의 문화 만족도가 높은 평택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