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체납 안내 모바일(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시행-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체납 내역 확인부터 납부까지 원스톱으로
음성군은 디지털 대전환 정책에 발맞춰 지방세 체납 고지 및 납부 안내문을 종이 고지서 대신 모바일로 발송하는 ‘체납 안내 모바일(카카오 알림톡) 고지 서비스’를 이달 7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통해 지방세 체납을 안내하고 손쉽게 납부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 구축을 통해 그동안 바쁘고 복잡한 세금 납부 처리로 불편을 겪던 군민들의 납세 편의를 증진함으로써 군민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종이 고지서를 모바일 전자고지로 대체함에 따라 탄소 중립을 실천해 환경자원을 절약하고 매년 발생하는 우편비용도 약 43%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납세자 주민등록번호 암호화를 통한 모바일 안내로 주소지와 실거주지가 다른 고지서 미 수령자에게도 정확하게 발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분실 위험이 적다. 본인만이 접근할 수 있는 카카오 인증 기능으로 개인정보 보호도 더욱 강화될 예정이다.
군은 이달 7일 지방세 체납액이 만 원 이상인 체납자 1만3000명에게 모바일 전자고지서를 발송하고 법인·단체에는 우편 발송을 병행 추진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친숙한 카카오톡으로 스마트한 세무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장기 체납을 미리 방지하고 체납액 징수율 향상을 도모할 것”이라며 “앞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업무에 전자고지 서비스 대상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