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제11회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 및 예산군가족센터 개소식 개최오감만족 다(多)가족 오락관으로 다문화가정의 화합·소통 향상
예산군은 2024년 제11회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 및 예산군가족센터 개소식을 오는 17일 예산군가족센터(예산읍 산성길 10, 예산주교 고령자복지주택 1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개소식과 어울림 행사 등이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어울림행사는 다문화가족 발전에 기여하고 사회와 이웃에 모범이 되는 모범가족과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 및 사회통합에 기여한 유공자 등 5명에게 표창이 수여되며, 다문화 어울림 행사로 ‘오감만족 다(多)가족 오락관’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1회를 맞는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 행사는 ‘오늘의 주인공은 우리가족’을 주제로 새롭게 이전한 가족센터 내 각 프로그램실을 체험하는 기회가 제공되며,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가족센터(041-339-8381)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다문화 가족의 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이번 어울림행사를 통해 활기차게 소통하고 더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다문화가족 뿐 아니라 일반가족도 참여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가족센터는 지난 10월 예산주교 고령자복지주택(예산읍 산성길 10) 1층으로 확충이전해 개소했으며, 공동육아나눔터와 언어발달실, 교류소통공간등이 조성돼 통합적 가족지원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