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남양주시] 몽골문화촌서 ‘가치야, 같이가자! 스토리마켓’성료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10/28 [17:05]

[남양주시] 몽골문화촌서 ‘가치야, 같이가자! 스토리마켓’성료

한청신문 | 입력 : 2024/10/28 [17:05]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5일 몽골문화촌에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가치야, 같이가자! 스토리마켓’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는 시민과 사회적경제기업이 함께 어울리며 사회적 가치를 나눌 수 있도록 마련된 장으로, 올해 총 5회 진행됐다. 이번 나눔장터는 몽골문화촌 공연장 개관 행사와 연계해 이뤄졌다.

 

이날 나눔장터는 남양주시 주최, 남양주시 사회적기업협의회 주관으로 열렸으며,다양한 체험과 홍보·판매 부스가 마련됐다.

 

천체망원경 관측, 이동식 목공 놀이터, 테이블 슈팅 게임 등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 외에도 몽골 전통의상 체험과 문화예술 공연이 진행돼 많은 시민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행사에는 사회적기업인 △㈜아가세 △㈜예성아름터 △교육공동체 우리누리 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 일과나눔 △에코남양주협동조합 △팔당생명살림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 참여해 시민들과 소통하며 사회적 가치를 알렸다.

 

또한 예비 사회적기업으로는 △가치하다협동조합, △㈜위드라잇이, 협동조합으로는 △더건강한협동조합이 참가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 남양주 시민축구단 홈경기장, 다산문화공원, 몽골문화촌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사회적 가치를 쉽고 재밌게 인식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