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예산장터 삼국축제’ 홍보부스 운영어린이 및 어르신 위생안전 및 영양체험 프로그램 진행
예산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경애)는 ‘2024년 제8회 예산장터 삼국축제’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센터는 지난 7월 어린이급식관리와 사회복지급식관리의 통합 운영으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로 새롭게 출발함에 따라 ‘건강지킴이’ 홍보부스를 운영했으며, 이번 부스에서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르신을 위한 위생안전 및 영양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어린이와 어르신이 함께할 수 있는 퍼즐 맞추기, 장보기 활동을 통해 올바른 식생활 실천에 도움을 주고 센터의 다채로운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홍보해 센터가 군민의 건강지킴이임을 널리 홍보했다.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삼국축제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어린이의 올바른 위생과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기여하고 어르신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센터와 어린이 급식소, 사회복지 급식소 간 소통을 통해 안전한 급식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어린이와 어르신의 실천적 위생·영양 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어린이 급식소와 사회복지 급식소의 안심 급식문화 형성에 도움이 되는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