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의정부시] 의정부음악도서관, 정기구독 서비스 취향의 발견 운영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10/25 [15:14]

[의정부시] 의정부음악도서관, 정기구독 서비스 취향의 발견 운영

한청신문 | 입력 : 2024/10/25 [15:14]

 

의정부음악도서관은 자신의 의외의 취향을 발견할 수 있도록 악기별 음반과 분야(장르)별 도서를 추천하는 정기구독 서비스 ‘취향의 발견’을 운영한다.

취향의 발견 서비스는 책이나 음반을 고를 때 본인만의 취향이나 선택 기준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마련했다. 사서와 음악전문가가 선정한 도서와 음반을 주제(테마)별 꾸러미(패키징)로 추천받는 정기구독 개념의 서비스다.

올해 2월 ‘현악기와 수필’ 편을 시작으로, ‘타악기와 철학’, ‘목관악기와 시’, ‘금관악기와 드라마소설’편을 제공하며, 음악도서관의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10월에는 심장을 울리는 전명악기의 화려한 박자(리듬)와 환상(판타지) 소설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전명악기와 환상(판타지) 소설’편 접수를 시작한다. 전명악기란 전자울림악기로, 발음의 근원이 되는 진동 자체를 전기적인 처리로 만들어내는 악기류를 말한다.

꾸러미(패키징)는 악기별 추천음반 1점, 장르별 추천도서 1권과 함께 선택한 매체의 청음기기도 포함된다. 구독자들은 엘피(LP)와 씨디(CD)를 통해 전자(디지털) 매체에서 느낄 수 없었던 아날로그 감성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구독 신청은 10월 26일 오전 10시부터 음악도서관에 방문해 선착순으로 할 수 있으며, 신청과 동시에 꾸러미(패키징)를 수령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음악도서관 인스타그램을 참고하거나, 담당자(031-828-4854)에게 문의하면 확인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