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시흥시] 어린이집 아동 권리 존중 캠페인 펼쳐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10/24 [11:33]

[시흥시] 어린이집 아동 권리 존중 캠페인 펼쳐

한청신문 | 입력 : 2024/10/24 [11:33]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22일 시청 늠내홀에서 관내 어린이집 414곳의 원장 및 보육교직원 4,192명을 대상으로 ‘2024년 어린이집 아동 권리 존중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와 시흥시가 공동으로 추진한 행사로, 캠페인은 ‘2024년 보육인의 날’ 행사 중 하나로 이뤄졌다. 캠페인에서는 ▲아동학대 예방 교육 영상 상영 ▲아동권리 존중 캠페인(포스터 8종 단체 촬영)이 진행됐다.

 

이 행사는 아동 권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아동학대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추진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동의 권리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좋은 기회가 됐다”라며 “오늘 캠페인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보육 현장에서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송현수 시흥시 여성보육과장은 “아동학대 문제는 우리 사회가 함께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과 교직원들의 아동 권리에 대한 인식이 더욱 확산하기를 기대한다. 시는 앞으로도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청렴하고 신뢰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청렴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