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충주 탄금공원에서 열린 2024 충주씨 농산물 직거래 한마당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매년 진행하던 ‘충주씨 브랜드 페스티벌’을 ‘농산물 직거래 한마당’으로 명칭을 변경하여 새롭게 재탄생한 이번 행사는 양질의 농산물을 직거래 판매를 원하는 농업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소비자 모두 만족하는 시너지 효과가 창출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친환경 에너지 페스티벌 △댕댕이 명랑 운동회 △재난 안전 체험 마당 등 7개의 개별 행사를 동시에 추진함으로써 예산 절감 효율성이 증대되었고, 4만 5천여 명의 방문객이 몰리며 발 디딜 틈 없는 성황을 이뤘다.
아울러 충주씨 캐릭터 그리기 대회, 에어바운스 키즈존 등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농산물 보물찾기, 천원 사과 이벤트 등 시민이 함께할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이 돋보여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의 즐거움이 더욱 컸다.
임병호 농정과장은“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보고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농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시 농산물 브랜드 ‘충주씨’를 최선을 다해 알려 농가 소득 증진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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