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북구도서관(관장 이재길)과 주안도서관(관장 곽미혜)은 여름방학을 맞아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북구도서관은 유·아동, 성인 등 지역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및 옹기종기 마을 캠프 참가자를 7월 8일부터 모집한다.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은 ▶유아(6~7세) 대상 ‘알쏭달쏭 과학 마술’ ▶초등 1~2학년 대상 ‘레고 블록 창의 놀이’ ▶초등 1~3학년, 4~6학년 대상 ‘3D 리틀 메이커’ ▶성인 대상 ‘Fun Fun 펀치니들 일일 체험’ 등으로 구성했다.
옹기종기 마을 캠프는 마을 공방 선생님들과 함께 비누 공예, 펀치니들 공예, 글라스아트 공예, 도자기 핸드페인팅 등 7가지 공예 체험을 진행한다. 방학 기간 마을 캠프를 통해 우리 마을 사람과 장소를 더 잘 이해하고 지역과 마을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7월 8일부터 북구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북구도서관 누리집(https://lib.ice.go.kr/bukgu) 또는 마을교육지원과(☎032-363-5044)로 문의하면 된다.
주안도서관은 7월 22일부터 8월 14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 동안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차별화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마을 교육에 대한 지역사회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세부 내용은 ▶유아(6~7세) 대상 ‘종이접기 여름탐험대’ ▶초등 1~2학년 대상 ‘생각 쑥쑥! 놀이 수학’ ▶초등 3~5학년 대상 ‘한눈에 쏙! 독립운동 역사 여행’ ▶초등 3~6학년 대상 ‘인천 설화 놀이터’ 등 총 4개의 학년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참여 신청은 7월 10일 오전 10시부터 주안도서관 누리집(https://lib.ice.go.kr/juan) 선착순으로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독서문화과(☎032-450-9125, 9139)로 문의하거나 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