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尹, 매카시 前 미국 하원의장 접견...한미동맹 강화 노력 지속할 것

이성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11:08]

尹, 매카시 前 미국 하원의장 접견...한미동맹 강화 노력 지속할 것

이성우 기자 | 입력 : 2024/05/23 [11:08]

▲ (사진=대통령실)  ©

 

지난 22일 윤석열 대통령이 조선일보 주최 아시안 리더십 콘퍼런스(Asia Leadership Conference) 참석차 방한한 케빈 매카시(Kevin McCarthy) 전 미국 하원의장을 접견했다.

 

윤 대통령은 매카시 전 의장이 오랜 기간 미 의회의 핵심 인사로서 의정활동에 헌신하며 한미관계 발전과 역내 평화‧번영을 위한 미 의회 차원의 의지를 결집해 온 점을 평가했다. 특히 매카시 전 의장이 지난해 4월 미 의회 상하원 합동 연설 공식 초청을 통해 한미동맹에 대한 흔들림 없는 지지를 보내준 데 대해 사의를 표했다.

 

또한 윤 대통령은 한미 간 공통의 가치에 기반한 ‘글로벌 포괄 전략동맹’이 앞으로도 미국 의회의 전폭적인 지지 하에 그 외연을 지속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매카시 전 의장이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매카시 전 의장은 하원의장으로서 윤 대통령님의 상하원 합동 연설이라는 뜻깊은 순간을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었으며, 동 연설은 전례없이 강력한 한미동맹에 대한 미 의회의 초당적 지지를 재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화답했다. 또한, 한미동맹 발전을 위한 윤 대통령님의 흔들림 없는 비전과 리더십에 경의를 표하면서, 앞으로도 한미동맹 발전과 이에 대한 미 조야의 이해 제고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