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신문

[부천시] 2024년 지역자활센터 리텐션 워크숍…네트워크 강화

한청신문 | 기사입력 2024/11/05 [11:24]

[부천시] 2024년 지역자활센터 리텐션 워크숍…네트워크 강화

한청신문 | 입력 : 2024/11/05 [11:24]

▲ 부천시는 지난 1일 산울림청소년센터에서 지역자활센터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2024년 지역자활센터 리텐션 워크숍’을 개최했다.     

 

부천시는 지난 1일 산울림청소년센터에서 지역자활센터 종사자들을 대상으로‘2024년 지역자활센터 리텐션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센터별 팀워크 향상뿐만 아니라 부천시 3개 센터 실무자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종사자들의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3개 지역자활센터 60여 명이 함께한 워크숍은 ▲에니어그램 성격유형검사 특강 ▲팀워크 향상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자활사업 발전방안 토의 등으로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워크숍 참석자들은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함께 일하는 동료들의 성향을 이해할 수 있었고, 서로의 장단점을 보완해 업무 추진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면서 “타 센터 직원들과 서로의 사례와 경험을 나누며 고민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박화복 시 복지위생국장은 워크숍에서 “자활사업 종사자들은 단순히 경제적 지원을 넘어 대상자의 자립을 돕고 삶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자긍심을 가져야한다”고 격려하며 “이번 워크숍이 종사자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직무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