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시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이하 이동쉼터)에서는 제5회 연합아웃리치를 지난 10월 25일 구래역 광장에서 많은 청소년과 시민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날 연합아웃리치는 이동쉼터 주관으로 총 9개 기관[김포시일시청소년쉼터, 청소년상담사업팀, 학교밖청소년지원팀, 김포시청(가족문화과), 김포소방서, 유해환경감시단, 학교운영위원협의회, 김포성폭력상담소, 경기북부 금연지원센터]이 참여했다.
제5회 연합아웃리치에는 청소년들의 고민해결을 위한 거리상담부스(말해주쉼)와 위기청소년 발굴, 청소년 유해환경 감소를 위한 패트롤 아웃리치, 청소년 거리문화공연더쉼데이와 연계하여 청소년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기관 홍보와 지역 청소년에 대한 보호‧복지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이 될 좋은 기회가 되었다.
특히 이날 더쉼데이는 2024년 마지막 운영으로 많은 청소년들이 문화공연에 참여했으며, 공연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청소년은 존재만으로 빛입니다. 노래를 잘하지 못하더라도 이렇게 도전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라고 말하며 주변 사람들에 큰 감동을 주었다.
이동쉼터 관계자는 오는 11월 14일 수능일에 맞춰 구래역 광장에서 다양한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제6회 수능 계기 연합아웃리치를 운영할 계획이며, 올해 마지막 연합아웃리치인 만큼 많은 청소년들이 찾아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청소년 상담과 쉼터 이용이 필요할 때는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010-4520-1318 또는 청소년 헬프콜 1388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