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백석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미술·공예프로그램 ‘화가가 별건가’성료- 어르신과 미술 활동 펼치며 사회적 고립감 해소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백석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월부터 시작된미술·공예 프로그램 ‘화가가 별건가’를10월 28일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화가가 별건가?!’는대인관계 축소로 고립감과 우울감을 느끼는 어르신을 위해미술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해 우울감을 완화하고 사회관계를 향상 시키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이 사업은 올해 9월부터 10월까지 주 1회 수업을 총 8회 진행했으며, 칠보, 한지, 자개, 도자기 등 다양한 미술 재료로 수업을 구성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참여자는 산책하다가 이웃들에게 수업 때 만든 에코백에 대해 칭찬받았다며 즐거워했고, 몸이 불편해 수업에 어려움을 느끼던 참여자는 힘들지만 스스로 작품을 완성해 냈다는 것에 성취감을 느끼며, 앞으로도 이런 수업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효정 민간위원장은 “독거가구가 점점 증가하면서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상황”이라며 “어르신들이 삶의 활력을 찾고 건강한 삶을 누리실 수 있도록 다양한 특화사업을 꾸준히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